본문

국악방송의 방송프로그램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고 있습니다.

상세내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하기
  • 목록으로

국악방송에서 매주 전통문화예술 소식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국악방송 주간문화소식>

  

1. 노쓰코리아 가야금 앙코르

일시: 2월 14일(금)~15일(토)

장소: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1960~70년대 북한 가야금 연주곡을 선보인 특별한 무대가 관객을 맞이했다. 이념을 뛰어넘은 무대는 전통 가야금 연주와는 다른 스타일의 선율과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무대는 재일동포 출신 가야금 연주자, 박순아의 연주로 당시 음반에 담긴 수록곡들을 중심으로 만날 수 있었다. 무엇보다 그의 연주는 대중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빠르고 역동적인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가운데 피아노 연주처럼 양손주법을 통한 현란한 주법이 특징이다. 이번 무대를 통해 같은 국악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확연하게 다른 방향으로 발전시킨 전통음악의 또 다른 음악적 색채를 발견할 수 있었다.

  

2. 적벽

일시: 2월 14일(금)~4월 5일(일)

장소: 정동극장

‘삼국지’를 입체적으로 변주한 작품, ‘적벽’이 네 번째 시즌으로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영화계에 ‘봉준호’란 장르가 있다면 전통예술계엔 ‘적벽’이란 장르가 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매회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적벽! 극의 전개를 창으로 해설하는 도창과 판소리 합창의 조화는 기존 판소리극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대중적 음악성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생동감 넘치는 군무는 적벽만의 백미이다. 여기에 올해 새롭게 합류한 밴드 ‘이날치’의 멤버 안이호 그리고 소리꾼 박인혜와 이상화는 극의 재미와 무게를 더할 예정이다.

  

3. 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 김기수 보유자 별세

지난 6일, 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 김기수 보유자가 별세했다. 故 김기수 보유자는 봉산탈춤 보유자 김진옥, 이근성으로부터 봉산탈춤 노장역과 가면제작 등을 사사했다. 한국가면극연구회 상임이사와 봉산탈춤보존회 회장으로도 역임하면서 한평생 봉산탈춤 전승과 보급 활동에 전념해왔다.

  

4. 공연 예고

新, 시나위

즉흥으로 연주되는 공연

일시: 3월 12일(목)~13일(금)

장소: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

  

소리꾼 김용우

김용우 25년&팬카페 20년 콘서트

일시: 3월 8일(일) 17:00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정오의 음악회

국립국악관현악단 브런치 콘서트

일시: 3월 11일(수) 11:00

장소: 국립극장 하늘극장

재생 3971| 등록일 2020.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