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방송의 방송프로그램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고 있습니다.

상세내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하기
  • 목록으로

국악방송에서 매주 전통문화예술 소식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국악방송 주간문화소식>

  

1. 운당여관음악회 

일시: 3월 19일(목)~29일(일) 

장소: 서울돈화문국악당(온라인 생중계) 

아티스트와 관객의 국악 아지트, 현대판 운당여관이 서울돈화문국악당 무대에서 펼쳐졌다.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운당여관 음악회’에서는 현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7개의 공연팀이 출연해 각각의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보여줬다. 오랜 시간 판소리 창작 작업을 이어오고 있는 ‘입과손스튜디오’부터 직접 작곡하고 편곡한 곡들을 처음 선보인 소리꾼 ‘장서윤’, 전통과 퓨전의 조화를 선보인 창작국악그룹 ‘불세출’, 정가의 새로운 매력을 전한 ‘장명서’, 전통음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 ‘음악그룹 나무’까지 실력 있는 젊은 예술가들의 창작 국악곡에 이어 국악기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인 25현 가야금 연주자이자 작곡가, ‘서정민’, 거문고의 가능성을 선보인 거문고 연주자 ‘황진아’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었다.

  

2. 지친 일상에 위로를, 안방에서 즐기는 전통문화 

‘코로나19’ 여파로 일시 정지 상태에 놓였던 공연계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 국립국악원은 국립국악원 유튜브를 통해 남도시나위를 시작으로 민속악부터 무용까지 즐길 수 있는 ‘일일국악’ 그리고 생생한 무대 위를 전할 ‘VR 콘텐츠’와 토크콘서트 ‘사랑방 중계’를 선보이고 있다. 문화재청에서는 문화유산을 활용한 ‘마음치유 콘텐츠’를 한국예술종합학교는 공연취소로 설 무대를 잃은 예술인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K-Arts 온라인 희망콘서트’ 그리고 국립극장은 극립창극단 ‘패왕별희’를 국립극장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TV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3. 공연 예고

3.1운동 100주년 기념 문화콘텐츠 활용 

민간 공모 지원 사업 

접수: 3월 23일(월)~4월 22일(수)  

참고: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동리따라 소리따라 

나도 귀명창

접수: 3월~12월 마지막주 목요일 

장소: 동리국악당 

  

이야기가 있는 판소리 

담판 

일시: 4월~11월 마지막주 토요일

장소: 국립민속국악원 예음헌 

  

*참고: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공연일정은 해당 공연장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재생 3936| 등록일 2020.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