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방송의 방송프로그램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고 있습니다.

상세내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하기
  • 목록으로

 

차우진은 1999년부터 대중음악과 관련된 글을 쓰기 시작한 이후
<메이크 어스(MakeUs)>, <스페이스 오디티(Space Oddity)>, <매거진T>, <한겨레 21> 등에서 콘텐츠 기획자, 칼럼니스트, 디렉터로 활동하였고
2020년부터 콘텐츠 비지니스 관점으로 음악 산업을 분석하는 전문 미디어 <티엠아이에프엠(TMI.FM)>을 통해
음악 산업과 팬 문화, 콘텐츠, 미디어의 연결 구조를 고민하고 있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 네이버 온스테이지 기획위원, 현대카드뮤직 콘텐츠 기획을 담당했고,
저서로 『청춘의 사운드』, 『대중음악의 이해』, 『아이돌』 등이 있으며 현재 음악, 문화비평, 콘텐츠 및 서비스 기획 등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이고 있다.

[대담]
02:40 오늘날 한국의 문화 콘텐츠
05:12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발전
07:13 한국 콘텐츠의 성장 원동력
16:33 문화적 배경과 콘텐츠
20:27 메타버스와 NFT
21:39 음악시장과 NFT
28:28 메타버스와 음악
35:13 걸 인 레드(Girl In Red) 소개
38:55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전망
47:02 셀레나 고메즈의 ‘De Una Vez’
 
[음악]
15:29 민족요 / 림 킴(Lim Kim)
36:57 Serotonin / Girl In Red
49:09 De Una Vez / Selena Gomez
 

 

재생 1794| 등록일 2021.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