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포커스

공연,음반,도서,행사 등의 국악계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악포커스
[음반] 안소은 - 2집 소리소은 : 소리로 마음을 울리다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957
  • 작성일2021.08.06

c622834083_2.jpg

 

♬ Music Zoo(뮤직 주). 2021

 

    1. 톱질이야

    2. 엄마

    3. 우리나라 대한민국

    4. It's You(너더라)

    5. 홀로 아리랑

 

 

♬ 음반소개

 

소리꾼 안소은의 두 번째 앨범 [소리소은 : 소리로 마음을 울리다]
소리꾼, 안소은의 시원하고 청량한 목소리로 듣는 엄마, 그리고 대한민국.

위기의 시기. 지친 우리들 마음에 젊은 소리꾼이 힐링을 선사한다.
첫 번째 앨범에서 농익은 소리의 진가를 보여줬던 소리꾼 안소은이 두 번째 앨범을 발매했다. 다양한 음악 경험에서 비롯한 여유로움은 그녀가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2집 앨범 [소리소은 : 소리로 마음을 울리다]는 국악과 양악의 조화와 어린이 소리단의 목소리가 더해져, 사람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톱질이야'는 판소리 다섯 마당 중 하나인 <홍보가> 중 박타는 대목을 중심으로 모두 부자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한국인의 정서는 단연 '흥'이 아닐까. '흥'이 절로 나는 리듬에 시원한 안소은의 소리가 어울려 흥겨움을 배가시키고 있다. 시리렁 시리렁 흥을 돋우는 박타는 소리가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톱질이야'를 시작으로 마음이 뭉클해지는 위대한 이름, 이 세상 모든 엄마들에게 바치는 노래 '엄마'. 힘든 시기의 위기를 극복하고 헤쳐나가길 바라는 염원을 담은 곡 '우리나라 대한민국'. 생황 연주와 함께 안소은만의 목소리로 담담하게 이별을 풀어낸 곡 'It's you'. 어린이 소리단과 함께 구음을 넣어 판소리 창법을 가미해 만든 곡 '홀로아리랑'까지.

'소리꾼'으로서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는 국악인 안소은.
한때 우리 국악은 '고리타분한 것','어르신들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을 오랫동안 쌓아왔고 대중매체에서 상대적으로 보기 힘들었으며 외면받아 왔다. 소리꾼 안소은은 그러한 편견을 벗어내고 국악과 양악의 적극적인 호흡으로 많은 대중이 접하기 쉬운 음악을 만들어내며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2집 앨범 [소리소은 : 소리로 마음을 울리다]에서 안소은의 소리와 훌륭한 국악·양악 뮤지션들과의 조화로운 연주는 때로는 경건하고 감성적으로, 듣는 이들과 가까이 호흡하는 앨범으로 다가고자 한다. 어린이 소리단의 순수한 음성과 소리꾼 안소은의 마음을 담은 이 앨범이 현재 지친 일상에 희망의 분위기를 선사하는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