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난계 박연선생의 고장서 열리는 전국민요경창대회”
  • 작성자국악방송 관리자
  • 조회수4978
  • 작성일2014.08.07
보도자료_영동민요.jpg
 
“난계 박연선생의 고장서 열리는 전국민요경창대회”
 
-오는 9월 26일부터 이틀간 제1회 영동 전국민요경창대회
-영동군,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영동 전통문화 널리 알리고자
-수상자, 국악방송 주최 공개방송 초청 등 다채로운 공연활동 부여
 
 박연선생의 고장, 충청북도 영동의 대표 향토축제인 영동난계축제의 47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제1회 영동 전국민요경창대회가 오는 9월 26일(금)부터 9월 27일(토)까지 이틀간 영동 하상주차장 메인무대에서 국악방송(사장 채치성)의 주관 아래 개최된다.
 
 영동군(군수 박세복)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민요대회를 계기로, 우리민족 정서가 배어있는 위대한 문화유산인 민요의 전승 및 보급에 기여하고, 영동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
 
 본 대회의 경연부문은 ▲민요(경·서도민요, 남도민요)와 △토속민요 나눠 진행되며, ▲민요부문은 일반부와 청소년부, 어린이부가 참가가능하며 △토속민요 부문은 일반부만 참가 할 수 있다.
 
 시상내역은 민요 부문 일반부 대상에게는 충청북도지사상, 청소년부는 충청북도 교육감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되며 토속민요 우수상에게는 국악방송사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대회 수상자 전원에게는 국악방송이 주최하는 공개방송에 초청출연 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9월 5일(금)까지 국악방송 (www.gugakfm.co.kr) 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e-mail(hallyu2@gugakfm.co.kr)로 접수 하면 된다. 또한 이번 대회가 첫 번째로 개최되는 만큼, 대회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에 따라 대회 당일에 현장접수도 진행 할 예정이다.

※ 문의: 국악방송 한류정보센터 (02)300-9960. kong007@hanmail.net
하단.jpg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