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부처님오신날 특집 [부모은중경, 어버이 살아실 제...]
  • 작성자국악방송 관리자
  • 조회수12100
  • 작성일2013.05.08

보도자료

www.igbf.co.kr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 날 특집

부모은중경, 어버이 살아 실제...’

배포일 : 2013년 5월 8일 

배포 희망 날짜 : 즉시 보도

담  당 : 홍보팀장 김은하

 

Tel 02)300-9971

Fax 02)300-9939

E-mail : ha991@hanmail.net

 

 

 


 


 


                                   

 한국문화의 중심채널 GBF 국악방송(박경규, 사장 직무대행)이 5월 17일 석가탄신일을 맞아 특집 방송을 준비한다.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으로 방송되는 이번 특집방송 <부모은중경, 어버이 살아 실제...>에서 담고 있는 핵심적 이야기는 민요 ‘회심곡’과 그 안에 담겨 있는 ‘부모은중경’ 사상이다. 불교에서 대중에게 부처의 말씀을 쉽게 전하고자 처음 만들었진 회심곡. 하지만 수백 년을 이어온 회심곡에는 단순한 부처의 말씀을 넘어 ‘효’ 라는 시대를 초월한 사상이 담겨

있다. 

 이번 특집 방송에서는 역사상 가장 효심이 깊었다는 정조가 창건한 용주사를 찾아가 정조가 하사하여 널리 알려지게 된 ‘부모은중경’에 관한 이야기들을 다룬다. 또한, 용주사 효행박물관 보승스님과 봉원사 법현스님을 통해 회심곡의 역사와 기원, 그리고 회심곡이 만들어진 과정을 알아본다. 이밖에도 경기민요 회심곡을 대표하는 김영임과 이 시대 아버지를 대표하는 배우 이순재, 우리 삶의 진솔한 이야기를 노래로 담는 소리꾼 장사익, 진정한 효와 나눔의 대표 주자 가수 현숙, 마지막으로 우리 시대의 새로운 효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효 문화센터 최종수 이사장의 음성을 담았다.

GBF 국악방송에서는 이번 특집 방송을 통해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회심곡과 효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 본다.


2013년 5월 17일(금, 11:00~12:00) 방송될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 날 특집 <부모은중경, 어버이 살아 실제...>는 배우 강부자의 내레이션으로 함께한다.




※ 첨부자료


- 용주사 전경 1매



- 배우 강부자 사진 2매

 




공공누리
재단법인 국악방송 이(가) 창작한 부처님오신날 특집 [부모은중경, 어버이 살아실 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