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포커스

공연,음반,도서,행사 등의 국악계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악포커스
[음반] 윤주희 2집 - Mother Nature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1633
  • 작성일2019.01.04

S012534114_f.jpg



♬ 고금. 2018


    1. 사철가 Song of Four Seasons (Feat. 하윤주)

    2. 태초우 太初雨 The Beginning of It All (Feat. 하림)

    3. Mother Nature

    4. 그런대로 한세상 The World Worth Living In (Feat. 드레인)

    5. Destroy (Feat. 선우정아)

    6. A Story of Blue Whales

    7. 강원 블루스 Gangwon Blues

    8. 살아남은 자의 슬픔 part. 1 The Sorrow of Survivors Part. 1

    9. 살아남은 자의 슬픔 part. 2 The Sorrow of Survivors Part. 2

    10. 아리랑, 오래전 그 때로 Arirang, In Those Days Long Ago (Feat. 선우정아)



♬ 음반소개


2012년 이후 6년 만에 발매하는 윤주희의 2집 음반 <Mother Nature>는 ‘대자연’을 주제로 하고 있다. 태초의 자연과 지구, 그 속에서 살아가는 여러 생명들의 이야기, 인간의 삶에 대한 여러 모습들, 또한 그 생명이 죽음 너머로 이르기까지 이 모든 과정을 포용하고 감싸 안는 만물의 근원이기도 한 대자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윤주희는 이번 음반을 통해 광활한 우주의 작은 점에 지나지 않은 이 지구에 태어나 삶을 살아내고, 다시 자연으로 회귀하는 필연적 순환을 자신의 음악으로 담아내고자 했다. 직접 기획과 프로듀싱, 작곡과 편곡, 연주까지 담당한 이번 음반에서는 더욱 더 깊어진 그녀만의 음악 세계를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그간 함께 작업해온 선우정아, 하림 등 개성이 돋보이는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가야금, 대금, 피리, 타악 등 한국 전통악기 연주자, 재즈 뮤지션 등이 대거 참여하여 완성도 높은 세련된 연주를 선보인다.

영화음악을 연상시키는 <태초우>, <사철가>와 <A story of blue whales>에서는 45인조 부다페스트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웅장한 스케일을 느낄 수 있으며 인간의 이기(利己)에 대한 경고와 같은 다소 파격적인 일렉트로닉 곡 <Destroy>를 비롯해 죽은 망자와 남겨진 이를 위한 한편의 굿과 같은 <살아남은 자의 슬픔> 등 어느 장르로 단정지을 수 없는 다양한 음악들이 한 장의 음반에 잘 담겨져 있다. 이색적이고도 신선한 조화를 통해 감동을 이끌어 내는 윤주희 정규 2집 <Mother Nature>. 따뜻한 감성과 통찰력을 담은 그녀의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대중 곁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 설 수 있는 음반이 될 것이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