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포커스

공연,음반,도서,행사 등의 국악계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악포커스
[음반] 구각노리 정규1집 - Happy Life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1593
  • 작성일2019.01.11

C622830889_f.jpg



♬ 소니뮤직. 2019


    1. 노세

    2. 쾌지나칭칭

    3. 아리아리랑

    4. 바람이분다

    5. 날좀보소

    6. 아리랑

    7. 어쩔시구



♬ 음반소개


국악의 대중화와 예술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이루어진 트리오인 '구각노리'의 첫 정규 앨범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서 그들은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아리랑 등 국악곡을 모태로 창의적이고 풍성한 곡들로 채워넣었다. 특히 국악적 리듬과 선율을 온전히 살리는 음악적 형식 안에서 즉흥적이고도 신선한 요소를 표현 하는데, 그 속에 레게, 타령, 모던록 등의 다양한 양식이 녹아 있는 점이 흥미롭다.

'구각노리'의 각 멤버는 개인 활동에서도 화려한 이력들을 가지고 있다. 버클리 음악 대학교 출신이자 팀의 리더인 기타리스트 '피트 정'은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 단독 공연, <자라섬국제페스티벌> 참여, <아시아문예대상 : 공연문화예술부문>에서 수상했다. 팀에서 드럼 등 타악기를 맡은 '원익준'은 토론토 험버 음악 대학교 출신이며, 국악 타악기씬에서 가장 핫한 공연인 <난타> 연주자로 참여한 바 있다. 멤버 '모래(김민아)'는 해금을 연주하며, <전국 아리랑 페스티벌>, <아시아문예대상>에서 개인 활동으로 수상했다. '구각노리'에서 이 셋은 한 '팀'으로서 섬세한 케미를 선보이며 더욱 완성도 있는 음악을 들려준다.

앨범 수록곡으로는 자진허튼타령과 레게, 반길군악 리듬으로 이루어진 <바람이 분다>, 자진모리 리듬의 변형을 통해 새옹지마를 노래하는 <노세>, 밀양아리랑에 구각노리의 색채를 더해 재탄생한 <날좀보소>, 여성의 매혹을 표현한 <아리 아리랑>, <어쩔시구>, 신나는 사물놀이 곡 <쾌지나 칭칭>이 있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