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포커스

공연,음반,도서,행사 등의 국악계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악포커스
[음반] 두들쟁이타래 2집 여행의 기억
  • 작성자국악방송 관리자
  • 조회수2344
  • 작성일2012.04.02


[여행의 시작] 제작노트

여행의 시작

두들쟁이 타래 2집앨범 [여행의 시작]은 1집 [아름다운 여행]에 이은 두번째 여행음악 시리즈이다. 1집[아름다운 여행]이 김창환,윤송언,송경란,강주리등의 20대 젊은 작곡가들이 전통음악을 고민하면서 만든 easy listening 음악이라면 여행의 시작은 여기에 한발자국 더 내딛는 시도로 더 많은 장르가 실험되었고 전통악기의 특징을 살리기 위한 노력도 있었다.
1집에 참여한 윤송언,김창환 작곡가와 한국방송예술진흥원에 출강중인 김보미 작곡가의 참여로 보다 실험적인 음악이 나올수 있었다. 또한 1집이 해금의 비중이 많았다면 2집은 의도적으로 가야금의 비중을 높였다. 이 글을 빌어 뛰어난 연주력을 보여준 가야금의 김민지 단원에게 감사를 표한다.

Inti-Illimani

메인타이틀 곡인 `여행의 시작`은 여행을 시작하는 발랄한 기분과 흥분되는 마음을 담았다. Venceremos로 유명한 칠레의 ` Inti-Illimani`의 el mercado de testaccio 에서 모티브를 따와 윤송언 작곡가에게 시장에서의 발랄함과 여행의 기분좋은 흥분을 표현하는곡을 요청하였다. 빅토르 하라와 칠레 민중의 역사와 함께하는 Inti-Illimani의 음악은 전통음악의 미래를 고민하는 한국의 젊은 전통예술인들에게 하나의 모델이 되고 있는 듯하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