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국악방송 특강 100회 특집 [김성녀의 우리극, 우리소리]
  • 작성자국악방송 관리자
  • 조회수15606
  • 작성일2013.03.20

보도자료

www.gugakfm.co.kr

국악방송 특강 100회 특집

- 김성녀의 우리 극(劇) 우리 소리

배포일 : 2013년  3월  4일

배포 희망 날짜 : 즉시 보도

담당 : 편성제작부 고효상PD

 

Tel 02)300-9938

E-mail gohyosang@naver.com



 


                                                          




 한국문화 중심채널 국악방송(방송본부장 박경규, 서울·경기 FM 99.1MHz)의 공개 강연 프로그램 <국악방송 특강>이 방송 100회를 기념하는 특별 강의 ‘김성녀의 우리 극(劇), 우리 소리’를 마련한다.


이번 강의는 국악방송 특강의 100회 특집으로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연극인이자 국악인인 김성녀 국립 창극단 예술감독이 강사로 나선다.


김성녀 예술감독은 국악과 연극을 두루 섭렵하고, 마당놀이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인물로

여성국극의 스타 박옥진 명창과 영화 ‘대춘향전’을 제작한 김향 감독의 딸이다.


또한 거문고산조의 한갑득 명인과 역시 여성국극의 스타였던 박보아 명창의 조카로서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우리음악과 무대를 삶의 중심에 놓았던 이 시대 전방위적 연기자, 교육자이자 예술인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무대처럼 멋진 삶을 이끌어가는 그녀의 인생 이야기와 함께 30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마당놀이. 그리고 현재 국립창극단 예술감독으로서 새로운 창극을 위해 그녀가 벌이는 다양한 시도들을 관객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강의는 3월 11일 월요일 오전 11시, 노원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며 국악방송 홈페이지 및 전화 02-300-9938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현장의 청중 몇 명을 추첨해 소정의 기념품을 나눠준다. 이번 100회 특집 <국악방송 특강>은 3월 16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국악방송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국악방송 특강>은 황병기 명인의 ‘논어와 우리 음악’, 강의와 연주가 결합된 ‘악기, 마음을 전하는 나무’ 시리즈 등 국악 분야에 대한 유익한 강의는 물론 숫자 3과 전통문화 맥락을 찾아보는 우실하 교수의 강의, 음양오행론 관점에서 내 몸과 세상을 파악해보는 고미숙 고전 평론가의 강의 등 전통문화 전반에 걸친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해왔다.


(참가신청 및 문의: www.gugakfm.co.kr 02-300-9938)


 

국악방송


        2001년 전통음악의 올곧은 계승과 대중화를 위해 설립된 국악방송은 판소리, 민요, 정가,         퓨전 창작 음악은 물론 문화계 소식, 실황 중계, 인물 초대석, 국악 교육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24시간 방송하고 있다.

      국악방송은 서울 ·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방송권역을 더욱 확장하여 현재 전국 8개            사이트(서울·경기, 부산, 대구, 전주, 경주·포항, 진도·목포·해남, 강릉, 남원)에서 전 국민의 60%를 대상으로 방송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유일한 전통음악 전문 방송채널로서 문화경쟁시대 속에서 우리의 전통음악과 전통문화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국악방송 특강


        국악방송 특강은 전통문화 속의 지혜를 청취자들에게 전하는 국악방송의 라디오 공개 강의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한 시간 동안 라디오로 방송되며 국악방송 홈페이지와 팟 캐스트를 통해서 다시 들을 수 있다.



                                                 


공공누리
재단법인 국악방송 이(가) 창작한 국악방송 특강 100회 특집 [김성녀의 우리극, 우리소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