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국악방송 특강 여름방학 특집 판소리 놀이판
  • 작성자국악방송 관리자
  • 조회수15643
  • 작성일2012.07.19

보도자료

www.gugakfm.co.kr

국악방송 특강 여름방학 특집 “판소리 놀이판”

배포일 : 2012년 7월 17일

배포 희망 날짜 : 즉시 보도

 

 

담당 : 편성제작부 고효상PD

 

 

 

Tel 02)300-9947

Fax 02)300-9959

E-mail : gohyosang@naver.com

 

 

 



                       


                                                      

방송제목 : 국악방송 특강 여름방학 특집 - 백운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판소리 놀이판”

방송일자 : 7월 21일(토), 7월 28일(토) 오전 11시 ~ 12시

문의전화 : 02-300-9947 (고효상PD)


국악방송(사장 박준영)의 주말 프로그램 “국악방송 특강”은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듣고 즐길 수 있는 판소리 특강 ‘판소리 놀이판’을 7월 21일(토)과 28일(토) 오전 11시에 방송한다. 국악방송 특강은 한국음악에서부터 전통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강좌들을 통해 청취자들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간은 여름방학 특집으로 지난 6월 29일 백운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함께한 시간이 펼쳐진다.


쉽게, 재미나게

국악뮤지컬집단 타루와 함께 하는 판소리 놀이판.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판소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춘향가, 흥보가 같은 것이 판소리라는 것쯤은 누구나 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 중 실제 판소리를 재미있게 듣고 추임새도 함께 넣으며 즐기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국악은 어렵고 따분하다는 사람들의 편견은 판소리에서도 마찬가지다. 우리 음악에 대한 아무런 편견 없는 하얀 도화지 같은 아이들과 함께 한 이번 특강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판소리의 추임새부터 시작해 장단, 그리고 사설 내용에 이르기까지 재미있게 판소리를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1부에서는 판소리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장단, 추임새 넣는 방법을 놀이 형식으로 함께했으며, 2부에서는 판소리 아이들이 가장 많이 알고있는 흥부전을 대목별로 나누어 조목조목 설명하고 극으로 재구성해 감상하는 “렉처콘서트 흥보가”를 진행했다. 강좌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판소리에 대한 선입견 없이 강좌를 즐겼으며, 교사들은 학생들만큼이나 흥미롭게 국악과 판소리를 접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울 백운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함께한 여름방학 특집 “국악방송 특강 판소리 놀이판”은 7월 21일, 7월 28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국악방송(서울∙경기 FM 99.1MHz, 부산 98.5MHz, 전주 95.3MHz, 경주∙포항 107.9MHz, 진도∙목포∙해남 94.7MHz, 남원 95.9MHz)을 통해 방송된다. (문의 전화 02-300-9947)









■ 국악뮤지컬집단 타루

‘타루’는 판소리 용어로 ‘기교’라는 뜻이다. 판소리에서 타루는 넘쳐서도 안 되고 부족해서도 안 되는데 바로 이것, 딱 그만큼만 하는 것, 중도와 중용을 아우르는 것이 국악뮤지컬집단 타루의 철학이다.

국악뮤지컬집단 타루는 2001년 창단부터 판소리와 탈춤, 국악 중심의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한 국악뮤지컬을 창작해온 국악뮤지컬 창작 전문집단으로, 10년 이상 국악을 전공한 전공자들로 구성되어 국악의 전문성을 살리면서도, 틀에 갇히지 않은 과감하고 기발한 창작작품들로 인기를 얻어온 단체이며, 우리 삶과 멀어진 국악을 오늘날의 감각에 맞게 새롭게 재창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공공누리
재단법인 국악방송 이(가) 창작한 국악방송 특강 여름방학 특집 판소리 놀이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