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방송의 방송프로그램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고 있습니다.

상세내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하기
  • 목록으로

국악방송에서 매주 전통문화예술 소식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국악방송 주간문화소식>

 

 1. Sensation-감각의 발견: Space in Space
일시: 4월 12일(금)~13일(토)
장소: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가야금이 가진 악기의 한계를 뛰어넘으며 늘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는 가야금 연주 그룹, 헤이스트링이 설치미술과의 협업을 선보였다. 이번 무대는 헤이스트링이 지난 겨울부터 준비한 신작으로 기획, 연출, 작곡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사회의 억압과 규제 속에서 벗어나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했다. 특히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한 설치 미술 크루 ‘Visual Artist Crew 308’만의 무대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국악 공연을 선사했다. 음악과 미술이 어우러진 이번 공연은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작년에 진행한 젊은 국악 오디션 ‘단장’의 1기 우수공연단체가 선보이는 신작 중 하나로 앞으로도 국악창작그룹 ‘뮤르’의 ‘달달콘서트’부터 극단 ‘깍두기’의 국악뮤지컬까지! 젊은 국악인들의 개성 넘치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정보
뮤르의 ‘달달콘서트’
일시: 4월 26일(금)~27일(토)

 

국악뮤지컬 ‘신나는 빨강모자와 친구들’
일시: 4월 30일(화)~5월 1일(수)

 

2. [국악꿈나무]희망의 하모니, 경기민요 이지원․이송연 자매
경기민요를 배운지 5년차가 되는 송연인 요즘 경복궁타령 연습에 푹 빠져있다. 민요만의 흥과 멋이 좋은 송연이가 경기민요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언니 지원이의 영향이 컸다. 언니 지원인 민요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있는 지적장애 3급이다. 어릴 때부터 음감에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흥이 많았던 지원인 경기민요에 소질을 보였다. 자신의 불편함을 극복하고 지금껏 민요를 해온 지원이와 언니를 곁에서 지키며 함께 소리를 해온 송연이! 자매에게 경기민요는 큰 힘이자 원동력이 됐다.
함께 무대에 오르며 꿈을 꾸는 단짝 친구가 된 지원이와 송연이. 자신들이 민요를 통해 희망과 꿈을 키웠듯 자신들의 소리가 누군가에게 희망의 소리가 되길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 함께이기에 더 행복한 지원이(20)와 송연이(12)의 아름다운 이야기는 ‘국악꿈나무’에서 만날 수 있다.

 

3. 봄날에 즐기는 궁궐과 종묘, 제5회 궁중문화축전
일시: 4월 27일(토)~5월 5일(일)
장소: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
서울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5대궁 궁과 종묘에서 9일간의 아름다운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전통문화예술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공연부터 궁궐의 일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체험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가 참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국악방송이 무대차량을 활용하여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바투의 상사디야 궁중문화축전 특별 공개방송-봄날의 프로포즈’를 진행한다. 톡톡 튀는 입담과 구수한 소리로 주목받는 젊은 소리꾼 이상화, 김봉영이 진행하는 ‘바투의 상사디야’에서는 경복궁을 찾은 객석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음악인들을 초대해 궁궐에 얽힌 음악과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이다.

 

4. 공연 예고
가족음악극 십이야
국악으로 만나는 셰익스피어
일시: 5월 3일(금)~5일(일)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바탕
소리꾼 이자람 판소리 시리즈
일시: 5월 4일(토)~5일(일)
장소: 언더스테이지

 

창작음악극 백범 김구
백범김구 서거 70주기
일시: 5월 3일(금)~4일(토)
장소: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

재생 2988| 등록일 2019.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