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방송의 방송프로그램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고 있습니다.

상세내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하기
  • 목록으로

국악방송에서 매주 전통문화예술 소식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국악방송 주간문화소식>

 

1. [이은경의 화제의 현장]
   궁의 정취와 역사를 만나다, 제5회 궁중문화축전
일시: 4월 27일(토)~5월 5일(일)
장소: 5대궁과 종묘
5대 궁과 종묘에서 만나는 9일간의 축제, 제5회 ‘궁중문화축전’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대한제국 황제 고종의 살아 숨 쉬는 이야기를 담은 투어형 뮤지컬 ‘시간여행 그날, 고종 ? 대한의 꿈’부터 우리나라 최초의 실내공연장 ‘협률사’를 재현해 안숙선, 남기문, 국수호 등 대한민국 제일 명인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웃는 봄날의 연희?소춘대유희’까지!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들이 시민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이번 ‘궁중문화축전’에서 만난 국악방송 ‘바투의 상사디야’ 공개방송은 궁을 찾은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우리 전통의 멋을 전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이번 주말, 역사와 전통, 공연과 체험이 어우러지며 즐거운 만남의 장이 되고 있는 궁을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2. 혹 되지 아니하다
일시: 4월 25일(목)~27일(토)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민속음악의 근원을 되짚어보는 공연,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창단 40주년 기념공연이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펼쳐졌다. 배우 이원종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번 공연은 민속악단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확인하는 의미를 담아 5개의 주제로 펼쳐졌다. 민속음악의 뿌리라 할 수 있는 굿 장단의 정수를 선보이는 무대부터 민속악단 창단 이후 첫 공연으로 기록된 국립국악원 민속음악 연주회 ‘산조합주’를 재구성한 무대, 그리고 그 동안 예술감독을 역임했던 명인, 명창의 특별무대, 민속악단의 시나위 연주가 어우러진 국립국악원 무용단 박성호의 살풀이춤까지. 40년간의 기록 영상과 연주가 어우러진 이번 공연을 통해 민속악의 깊이를 전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3. 공연 예고
대동해원
5?18민주화운동 39주년 기념 전통예술공연
일시: 5월 18일(토) 17:00
장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1

 

제5회 동편제마을 국악거리축제
달빛 따스한 국악 세상으로
일시: 5월 24일(금)~26일(일)
장소: 남원시 운봉읍 비전?전촌마을 일대

 

세종음악기행
세종대왕탄신일기념 작곡가 세종
일시: 5월 15일(수) 19:30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재생 2158| 등록일 2019.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