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방송의 방송프로그램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고 있습니다.

상세내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하기
  • 목록으로

국악방송에서 매주 전통문화예술 소식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국악방송 주간문화소식>

 

1. 어린이 음악회 ‘엔통이의 동요나라’
기간: 5월 2일(목)~18일(토)
장소: 국립극장 하늘극장
오랜 옛날부터 입에서 입으로 내려오는 아이들의 전래동요가 아름다운 국악과 만나 무대에 올랐다. 바로 국립극장이 선보이고 있는 어린이음악회 ‘엔통이의 동요나라’이다. 작품은 동생이 태어나고 부모님의 관심에서 멀어졌다고 느낀 여섯 살 교은이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혼자 시간을 보내던 교은이 앞에 나타난 신비한 음악친구 엔통이! 엔통이와 친구가 된 교은이는 동요나라로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된다. 친숙한 전래동요부터 창작동요까지, 다채로운 17곡의 동요를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로 만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신명나는 연기는 물론 더욱 탄탄해진 무대 구성과 성장통을 겪고 있을 아이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는 어린이 관객을 마음을 사로잡았다.

 

2. 가족국악극 ‘십이야’
기간: 5월 3일(금)~5일(일)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셰익스피어의 낭만희극 ‘십이야’가 국립국악원과 서울시극단을 만나 가족국악극으로 탄생했다. 쌍둥이 남매 바이올라와 세바스찬은 성인이 된 기념으로 세계여행을 떠나지만 곧 폭풍우로 배가 난파되고 둘은 일리리아 해변에서 헤어지게 됩니다. 이후 낯선 도시에 머물게 된 두 사람은 서로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진정한 사랑과 우정의 의미를 그리고 있었다. 지난해 서울시극단에서 초연한 희극 ‘십이야’를 가족국악극으로 새롭게 꾸민 이번 무대는 유쾌한 광대들의 즐거운 노래와 안무가 함께하면서 관객들에게 큰 웃음 선사했다. 또한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 알록달록한 무대와 서울시극단의 수준 높은 연기는 극의 재미를 더했다. 
 
3. 전세계 전통악기가 한자리에, 노래하는 장난감 악기
기간: 5월 5일(일)~11월 30일(토)
장소: 파주 세계민속악기박물관
전 세계 115여 개국의 민속악기 2,000여점을 만날 수 있는 세계민속악기박물관에서는 각 나라의 음악문화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박물관의 심리적 문턱을 낮추고 악기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세계 각 장난감 악기와 전통악기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박의 울림을 통해 맑은 자연의 소리를 내는 아프리카 가나의 발라폰과 호주 원주민들이 연주하던 관악기 디저리두, 그리고 우리의 전통악기부터 북한악기까지! 다양한 소재와 종류의 악기를 통해 세계의 이색 문화를 접할 수 있었다.

 

4. 공연 예고
2019 전주문화재야행
찬란한 달빛 아래 역사여행
기간: 5월 25일(토)~26일(일)
장소: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일원 및 풍남문

 

음악으로 만나다
한국․대만 교류공연
기간: 5월 24일(금)~25일(토)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화합, Harmony
2019 부산․영남 국악대학축제
일시: 5월 25일(토) 15:00
장소: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대극장)

재생 2908| 등록일 2019.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