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문화소식모음

진행 : 조경아 / 연출 : 이성아 / 작가 : 심경아
월~금 | 08:55, 13:55, 15:55, 17:55, 19:55

2017년 5월 26일 금요일
  • 작성자문화소식
  • 조회수1114
  • 작성일2017.05.26

 

5.30 국악방송, 오정해가 전하는 엄마의 국악 달강달강 공개방송

 

국악방송에서는 가정의 달의 마무리를 장식하기 위해 온 가족을 위한 공개방송을 준비했습니다. 오정해가 전하는 엄마의 국악 달강달강 공개방송이 530일 오후 5시 국악방송 공개홀에서 열립니다. 소리꾼 오정해의 진행으로 펼쳐질 이번 공개방송에는 활발한 음악활동도 하면서 엄마로 살아가고 있는 연주자들이 출연해 풍성한 음악과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또 노래패 예쁜아이들이 국악창작동요와 전래놀이요를 선보이고 관객들을 위한 그림자쇼와 그림동화책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관람 예약은 국악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5.27-28 영동 국악체험촌, 10회 대한민국 국악기 제작체험 축제

 

우리 전통 악기를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충청북도 영동군에서 개최됩니다. 10회 대한민국 국악기 제작체험 축제가 내일(5/27)부터 이틀간 영동 국악체험촌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국악기 만들기 체험, 연주 체험, 이색 악기 체험을 비롯한 오감만족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또 전통악기 전시, 공예품 전시 등의 볼거리를 통해 우리 악기와 전통 공예에 대해 소개하고 가야금 명인 지순자 초청 공연이 열릴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중 국악기 만들기 체험은 난계국악기제작촌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6.9-10 광주 동구, 문화재 야행 달빛 걸음

 

광주광역시 동구에서 전통문화예술을 만끽하며 저녁 산책을 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립니다. 광주 동구 문화재 야행 달빛 걸음행사가 69일부터 이틀간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곳곳에서 열립니다. 특히 오가헌에서는 악기장의 가야금 이야기, 풍류음악회, 전통놀이마당 등이 시간이 머무는 집이란 주제로 열리고 예술의 거리에서는 특별회고전 화랑·필방이 기억하는 궁동예술사등이 화가들의 귀환이란 주제로 펼쳐집니다. 보다 자세한 일정은 달빛걸음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8 국립국악원, 화고판소리고법보존회 지천명의 시절풍류

 

사단법인 화고판소리고법보존회가 열여섯 번째 공연을 개최합니다. 2017 16회 화고 발표회 지천명의 시절풍류68일 오후 730분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열립니다. 이번 공연에는 판소리 명창 안숙선, 가야금의 이지영, 철현금의 유경화, 거문고의 유영주, 대금의 이용구 등이 출연합니다. 공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휴대전화 010-8907-0088번을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26 서울남산국악당, 전영랑의 즉흥 너고 나고

 

경기민요로 다양한 색의 무대를 선보여온 소리꾼 전영랑의 공연이 열립니다. ‘전영랑의 즉흥, 너고 나고공연이 오늘(5/26) 오후 730분 서울남산국악당에서 펼쳐집니다. 전영랑 소리꾼은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고 2015년 제21회 경기국악대제전에서는 최연소 대통령상을 받았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전통 민요의 정서와 선율 구조는 지키면서 정형화된 틀을 깬 무대가 펼쳐집니다. 특히 비나리, 회심곡 등을 참신하고 독창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해 들려줄 예정입니다. 티켓 예약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5- 경기도문화의전당, 전통예술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경기도문화의전당이 전통예술교육강좌의 20173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3기 강좌는 유아와 어린이 강좌 16, 성인강좌 35개 반으로 나눠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강좌는 소리부, 무용부, 기악부로 구성되고 수강생들은 연말 가족음악회를 통해 경기도국악당 무대에 오릅니다. 기존 수강생은 65일부터 9일까지 신규 수강생은 612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국악당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가능합니다.

 

6.28 서울남산국악당, 타고 PEACE NIGHT

 

세계인들의 찬사를 받은 전통 타악공연이 남산골한옥마을을 찾아갑니다. 타고의 PEACE NIGHT 공연이 628일 오후 8시 서울남산국악당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PEACE NIGHT 공연은 어지러운 현대의 세상에서 희망을 잃고 고통스러워하던 소녀 앞에 밝은 달이 떠오르고 달이 내뿜는 신비로운 기운으로 인해 소녀의 마음에 평화가 찾아온다는 내용입니다. 한국적인 장단과 음악이 가득한 이번 공연은 영국, 호주, 일본, 스페인 등 해외 15개 나라에서 먼저 호응을 얻었습니다. 티켓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6.16-18 남원·평창, 정몽구재단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정몽구 재단의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가 전라북도 남원시와 강원도 평창군에서 펼쳐집니다. 먼저 오는 616일부터 18일까지는 남원 비전마을과 전촌마을에서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축제가 열리고 이어 818일부터 20일까지는 평창 계촌마을에서 클래식 거리축제가 개최됩니다. 특히 동편제마을 국악 거리축제에는 안숙선 명창과 첼리스트 정명화가 함께하는 세 개의 사랑가가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 국립국악원 김해숙 원장, 판소리 전인삼 명창, 소리꾼 남상일, 박애리 등이 함께합니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