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방송TV, 콘서트부터 다큐까지...볼거리 풍성한 추석 특집
[국악방송 추석 특집 TV 프로그램 스틸컷]
국악방송(사장 원만식)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9월 14일(토)부터 18일(수)까지 긴 연휴 동안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편성되었다.
14일 저녁 7시에 방영되는 ‘국악콘서트 판 – 다 함께 한가We(위)’는 사물놀이 이서의 판굿 공연부터 재경 진도군 강강술래 보존회의 강강술래 무대까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전통문화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마련했다. 그리고, 16일 낮 12시에 편성된 ‘소리를 배웁시다’ 추석 특집에서는 개그우먼 김지선과 채수현 명창을 중심으로 국악인 박민주, 개그맨 박성호, 방송인 박슬기, 가수 슬리피가 경기민요 추석달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18일 저녁 7시에는 예향의 지역인 전북에서 명창들과 국악 연주자들의 공연을 통해 우리 소리가 가진 매력을 소개하는 ‘Color of 樂(컬러 오브 락)’이 방영된다.
또한, 15일 낮 2시에는 아버지와 작은 아들의 대를 잇는 악기장의 삶과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큰 아들의 삶을 그린 추석 특집 다큐멘터리 ‘국악 삼부자, 아버지의 악기’를 방영한다. 전통 예술의 명맥을 이어 나가는 부자의 장인 정신을 엿보며 시청자들이 전통의 소중함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레드 디쉬’, ‘화엄’, ‘요즘 광대 프로젝트 – 소리의 탄생’ 등 다양한 전통문화예술과 관련된 다큐멘터리도 선보인다.
이어 17일에는 볼거리가 풍성한 국악방송 스페셜 ‘2024 전주대사습놀이’과 ‘2024 종묘대제’는 국악방송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국악방송TV는 KT지니TV 251번, SK브로드밴드 Btv 268번, LG유플러스 189번, LG헬로비전 174번, SK브로드밴드 Btv 케이블 130번, 딜라이브 225번, 아름방송 161번, 서경방송 144번, JCN울산중앙방송 167번, 남인천방송 110번에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