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국악방송, 한가위에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 마련해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213
  • 작성일2024.10.04
국악방송, 한가위에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 마련해
- 부모와 아이가 소통하는 시간 <함께 듣는 라디오 동요와 동화>
- 생생한 공연 실황 감상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실황으로 만나는 판소리의 맥>
- 23년간 청취자의 사랑을 받았던 국악방송의 대표 프로그램 편성 <국악방송 수장고>

- 여행길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음악 선물 <정다운 음악 여행>

 

dsds.jpg

 

[국악방송 추석 특집 라디오 프로그램 카드뉴스 이미지]

 

국악방송(사장 원만식)2024년 한가위를 맞아 914()부터 18()까지 연휴 기간 동안 청취자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편안한 음악 감상의 시간, <정다운 음악 여행>

이동이 많은 추석 연휴 동안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BGM 음악을 선물하는 <정다운 음악 여행>을 통해, 청취자들에게 편안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억 속 프로그램을 다시 만나다, <국악방송 수장고>

23년간 청취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국악방송의 대표 프로그램들을 다시 들을 수 있는 <국악방송 수장고>에서는 단편소설 낭독, 특집 드라마, 그리고 명인 명창들의 소중한 삶과 예술세계를 기록한 프로그램들이 소개된다.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실황, <판소리의 맥>

지난 8, 전주세계소리축제에서 공연된 판소리 실황 무대를 방송한다. 젊은 소리꾼들이 펼치는 박진감 있는 무대부터 명창들의 깊이 있는 소리까지 만날 수 있는 이번 방송은 관객들의 추임새까지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부모와 아이가 소통하는 시간, <함께 듣는 라디오 동요와 동화>

연휴 기간 동안 스마트폰 대신 라디오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914()부터 연휴 마지막 날까지 매일 오후 330분부터 30분간 방송되며, 아이들과 함께 부를 수 있는 동요와 함께 나뭇잎을 찾으면’(에이미 시쿠로),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로버트 먼치 글, 안토니 루이스 그림) 등의 동화 낭독을 들려준다. 특히 전승배, 강인숙의 동화 건전지 아빠는 전 KBS 아나운서이자 국악방송 진행자인 김선근의 목소리로 낭독되어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선근은 두 딸에게 책을 읽어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저에게 이번 특집은 더욱 의미가 큽니다. 이번 한가위 연휴동안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긴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국악방송 라디오는 FM(수도권 FM 99.1MHz 등 전국방송) 채널 외에도 국악방송 누리집과 덩더쿵 플레이어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다. 특집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악방송 누리집(www.igb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