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국악방송 개국 23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250
  • 작성일2024.10.04

국악방송 개국 23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보도자료 사진] 국악방송 개국 23주년 기념 콘서트 _Radio For You_.jpg

 

[국악방송 개국 23주년 기념 콘서트 Radio For You 포스터]

 

국악방송(사장 원만식)이 개국 23주년을 맞이하여 콘서트 ‘Radio For You’를 마련한다. 오는 1019일 토요일 오후 6, 상암동 문화비축기지 T2 야외무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국악방송 라디오의 뮤지션 진행자들이 청취자들과 라이브 음악으로 소통하고 교감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창호에 드린 햇살을 진행하는 싱어송라이터 이한철은 이한철 밴드와 함께 이야홍타령, 사철가, 슈퍼스타를 열창하며 흥겨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고, ‘당신을 위한 노래를 진행하는 연세대학교 성악과 양준모(바리톤) 교수는 피아노, 첼로, 대금과 함께 한국 민요와 한국 창작가곡, 이탈리아 가곡을 노래한다. ‘노래가 좋다를 진행하는 전방위 타악 연주자 황민왕은 타악 연주자 강민수, 아쟁 연주자 조성재, 소리꾼 김율희와 비나리, 구음 시나위, 무악(巫樂)을 통해 모두의 평안을 기원하는 무대를 펼친다. 또한, ‘맛있는 라디오를 진행하는 해금 연주자 김보미가 소속 밴드 잠비나이, 양금 연주자 윤은화와 함께 강렬한 사운드를 선사하며 공연의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로 진행되며, 930일부터 국악방송 누리집을 통해 관람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국악방송 개국 23주년 기념 콘서트 ‘Radio For You’1031일 목요일 국악방송 라디오와 1114일 월요일 국악방송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20013월 개국한 국악방송은, 전통문화예술 대중화 전문 방송기관으로서 전통문화예술의 진흥 및 국악 저변확대와 전통음악의 창조적 계승을 위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7월 시행된 국악진흥법을 통해 한국 문화의 중심이자 교두보로 도약하고자 한다. 국악방송 라디오는 FM(수도권 FM 99.1MHz 등 전국방송) 채널 외에도 국악방송 누리집과 덩더쿵 플레이어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다. 특집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악방송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