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악포커스

공연,음반,도서,행사 등의 국악계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음반] 김해람의 사랑나누기

  • 작성자 국악방송
  • 작성일 2017.06.23
  • 조회수 2383

C082735947_f.jpg


♬ 윈드밀 이엔티.  2017


  1. 뱃노래(Boat Song)
  2. 내마음의북소리(The Drum Sound From My Heart)



♬ 음반소개


중요 무형문화재제 23호 가야금 산조 및 병창 이수자인 국악인 김해람씨가 두 번째 단독앨범을 출간하였다. 지난 2006년 "김해람의 행복나누기"라는 타이틀로 단독 앨범을 낸 이래 여러번에 걸쳐 다양한 혼합앨범을 출간하였으나 이번에 단독으로 "김해람의 사랑나누기"라는 타이틀로 두 번째 싱글 CD를 출간하였다.
6살 때 국악신동으로 알려지면서 판소리, 가야금 병창등 다양한 국악세계를 접하였고 "아기 공룡둘리"라는 창작 판소리가 부각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었던 김해람씨는 이후 단단한판소리 공력을 바탕으로 6살 때 함께 시작한 가야금을 바탕으로 대학때부터 가야금 병창을주전공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다.
이번 앨범에는 2곡의 싱글 CD형태로 두 가지 색깔이 숨겨져 있다. 타이틀곡은 기존의 뱃노래를 25현 가야금 병창으로 재해석 한곡으로서, 편곡과 구성까지 직접 진행하여 김해람의 음악적 색깔이 뚜렷하게 담긴 곡 이라 할 수 있다. 두 번째 곡 "내 마음의 북소리"는 1집 앨범의 수록곡을 리메이크한곡으로 역시 디렉팅, 믹싱을 모두 직접 진행하면서 무르익은 목소리로 새로운 맛을내는 전통 국악가요 이어서 더욱 일반인의 인기를 끌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새로운 감각의 두곡은 각각 뮤직비디오로도 출시되면서 유튜브등 다양한 SNS 등을 통해서도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아직 어린 나이지만 적지않은 20년 경력을 가진 김해람씨는 "전통 국악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일반 국민들이 함께 쉽게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국악으로 탄생시키는데 일조를 하고싶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히면서 향후에도 정기적 인미니앨범의 출간은 물론 다양한 활동으로 국내외에 서대표적인 예술인으로 남겠다고 밝혔다.